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트림을 자주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트림은 그냥 생리현상입니다. 하지만 많은사람들이 살다보면 자기도 모르게 트림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중요한 자리에서 갑자기 트림이 나오는 경우도 있고, 또 트림을 참으면 소화가 안되고 수도 없이 많이 나오는 경우가 있던적이 있을겁니다. 저와 함께 트림을 자주하는 이유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트림을 자주하는 이유

 

트림이란 위에서 가스가 입으로 역류하는 현상입니다. 공기와 음식을 함께마시면 밥을 먹고난뒤 트림이 나옵니다. 트림은 아주 자연스러운 생리현상이고 하고나면 속이 편해지는 느낌또한 받을 수 있습니다. 자 이제 트림을 함께하는 이유를 한가지씩 알려드리겠습니다.

 

첫번째는 식도염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이 있으면 식도와 위를 조이는 근육이 약해지는 문제가 생깁니다. 그럴 경우 위에 있는 산이 역류를하면서 트림을 유발하고, 가스가 함께 나옵니다. 이런 경우는 식도부분이 많이 쓰리고, 가슴 통증 또한 유발될 수 있기 때문에, 병원에 꼭 방문하여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두번째로는 과민성 대장 증후군 일수 있습니다. 보통 사람들이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라면 그냥 설사를 많이 하는것이 아니냐라고 오해할수 있지만,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 있다면 장에서 가스가 많이생겨서 트름 또한 많이 나올수 있습니다. 평소에 설사를 많이 하게 되면 한번 의심해볼 필요가 있고, 병원에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번째로는 공기를 너무 많이 삼키고 있을 때 입니다. 공기를 너무 많이 삼키고 있다면 공기를 배출하기 위해서 트림의 횟수가 많이 늘어 날 수 있습니다. 이 같은 경우는 쉽게 고칠 수 있습니다. 음식을 먹을때 빨리 먹지 않고 천천히 드시게 되면 공기가 많이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음식 속도를 조절하는 것 만으로도 쉽게 고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너무 빠른 식사는 소화불량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천천히 드시는게 좋습니다.

 

 

네번째로는 가스를 많이 만드는 음식을 많이 먹는 경우 입니다. 보통 음식에서도 가스를 만들어 내는데 양파나 콩종류, 양배추 등은 가스를 많이 만들어내는 대표적인 음식들입니다.  이 음식을 소화시킬 때는 위장운동이 더 활발해지기 때문에 가스가 많이 생깁니다. 그리고 지방이 많은 고기나 음식을 섭취하면 소화가 느려지게되서 가스가 많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다섯번째로는 밀가루에서 발생되는 단백질인 글루텐을 잘 소화하지 못하는 사람 일 경우 트림을 많이 할 수 있습니다. 글루텐을 잘 소화 하지 못하는 사람은 몸에 글루텐이 맞지 않기 때문에 부작용이 많이 생길 수 있기때문에 주의해서 먹거나 전문의상담을 받아보는게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