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칫솔 교체시기

지방세 2020. 8. 22. 20:46

안녕하세요. 오늘은 칫솔에 대하여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하루 3번 3분이상 양치질 이라는 소리를 어릴 때 부터 많이들 듣고 자랐을 겁니다. 칫솔과 치약을 이용하여 양치질을 합니다. 치약은 교체시기가 필요없이 그냥 다쓰면 새로운 치약을 사용하면 됩니다. 하지만 칫솔은 주기적으로 교체를 해줘야 합니다.

 

 

칫솔 교체시기

 

칫솔은 보통 제조사 마다 다르지만 권장 주기는 3개월 이라고 합니다. 사람들은 보통 칫솔 교환시기를 칫솔모가 벌어지거나 색깔이 변색됬을 때 바꾸고는 하지만, 이것은 옳지 않은 방법입니다.

 

 

칫솔질을 충치 또는 잇몸질환 등을 예방하고, 건강한 치아를 만들기 위해서는 올바른 칫솔질이 필요하지만, 다들 칫솔의 교체시기는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경우가 많고, 잘못 사용하고 있습니다.

 

 

칫솔모가 많이 벌어진 칫솔을 사용한다면 치태를 제거하느 능력이 많이 떨어지기 때문에 올바른 칫솔질을 할수가 없고, 충치나 잇몸질환의 위험성이 뒤따라 올라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1년에 4번 3개월에 한번은 꼭 칫솔을 교체하여 새칫솔로 사용하시는게 치아건강에 좋기 때문에, 기억하기 어렵다면 새칫솔을 시작으로 분기별 한번씩 바꾼다고 기억을 하고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칫솔을 사용 후에는 꼭 충분히 물로 헹구고 손가락으로 문지르면서 씻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완전히 건조하지 않는다면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 상태이기 때문에 항상 건조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가족이나 다른 사람의 칫솔과는 부딪히지 않도록 하는게 좋습니다.

 

 

다른사람의 칫솔과 부딪히는 상태로 보관을 한다면 다른 균들이 옮겨 갈 확률 또한 있으니, 꼭 개인적으로 건조하게 보관하여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