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군인의 복무 유형 중 하나, 카투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투사는 다른 미군부대에서 군복무를 하며 영어를 사용하는 복무 유형입니다. 다른 육군이나 해군, 해병대에 비해 많이들 편하고 자유로운 복무 형태로 많은 인기를 받고 있습니다.

 

 

카투사 지원자격

 

카투사는 아무나 지원가능 한 직렬이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원자격이 충족한 후, 추첨을 통해 지원가능합니다. 카투사란 한미연합 관련 임무를 수행하는 군인으로서 미군들과 함께 생활을 합니다.

 

 

카투사는 지원서 접수년도의 기준으로 만18세 이상이여야 하고, 만 28세 이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신체검사, 즉 병역판정검사 결과가 1~3등급 으로 현역병 대상이여야만 합니다.

 

 

그리고 어학성적 자격요건이 필수로 충족 되어야합니다. 토익이 780점 이상이거나, 텝스가 690점이상, 뉴텝스가 380점 이상, G-TELP LEVEL2가 73점이상, FLEX가 690점 이상, 오픽이 IM2 등급 이상, 텝스 스피킹이 61점 이상이여합니다. 이중 한가지라도 충족을 한다면 카투사에 지원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 공인영어성적에 맞는 필수 서류제출을 통해서 확인을 합니다. 여기서 유의해야할 점이 있습니다. 카투사 지원은 1회만 가능합니다. 2회이상 지원해서는 안되고, 또한 카투사 복무시 일정수준이상의 체력이 요구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선발후 카투사교육대에서 체력검정을 실시하여 불합격자는 일반부대로 배정 받을 수 있습니다.

 

 

2020년 모집일정은 www.mma.go.kr  홈페이지에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투사의 복무기간은 육군 소속이기 때문에 육군의 복무기간과 동일하고, 총 18개월 복무 후 전역을 합니다.

 

 

다들 한번하는 군생활을 카투사로 지원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만큼 경쟁률도 치열하고, 기회는 1번 뿐이기 때문에 공인어학성적 자격요건과 신체검사결과 자격요건이 해당한다면 카투사에 지원하시길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