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많은 사람들이 이석증에 걸려서 힘들어하시는 경우를 많이 보았습니다. 만약 자리에서 일어났는데 갑자기 눈앞이 하나도 안보이고 어지러워서 주저앉은 경험이나, 많이 어지러워 쓰러진 경험이 있다면 이석증 증상을 의심해보시는게 좋습니다. 저와같이 이석증의 증상, 이석증의 자가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석증 이란
이석증이란 우리의 귀 안에는 전정기관이라는 몸의 중심을 담당하는 것이 있습니다. 그곳에 칼슘으로 이루어진 이석이라는 돌이 있습니다.
칼슘인 이석이 전정기관 내에 제자리를 지키고 있어야하지만 다른 곳으로 가게 된다면 이석증에 걸리게 됩니다. 전정기관은 몸의 기울기와 회전 등 중심을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이석이 제자리에 있지 못한다면 어지러움을 크게 느낄 수 있습니다.
이석증 원인
이석증의 원인은 만병의 근원인 스트레스, 귀쪽 충격 등 이 있습니다. 또한 면역력 저하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거기에 이석증은 재발율이 엄청 높기 때문에 삶의 질을 떨어트릴 수 있습니다.
이석증 자가치료법
그렇기 때문에 전문가들은 자가치료법을 숙지하시길 추천합니다. 여러방법이 있지만 가장 효과가 높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애플리법이라는 방법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침대에 반듯하게 누운 후 머리를 뒤로 젖히고 이석을 원래 위치로 옮기기 위해 고개를 여러 각도로 조절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방법으로 집에서 혼자 할 수 있는 치료법이긴하지만, 우선 전문의와 정확한 진료와 상담을 한 후 자가치료방법을 시행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이석증 예방방법
우선 이석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머리에 심한 충격을 받지 않도록 하며, 머리를 격하게 흔들지 말아야합니다. 그렇게 때문에 과격한 운동을 삼가고 고개를 순간 심하게 돌리는 행동 또한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수면시 베개를 평소보다 약간 높게 하시는게 도움이 됩니다.
무엇보다 몸이 건강하고, 스트레스 받지않고, 면역력을 높이는게 가장 중요한 이석증 예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삶의 질을 떨어트릴수 있는 이석증을 모두들 예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