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갱년기 열 오르는증상

지방세 2020. 8. 27. 21:30

안녕하세요. 40~50대, 즉 중년에 가까워진 여성분들이라면 몸에 많은 변화가 일어납니다. 그리고 우리가 모두들 아는 갱년기가 찾아옵니다. 갱년기가 오게 되면 여러 증상들이 있지만 대표적으로 갑자기 열이 오르는 증상을 겪어보신분들이 많으실겁니다. 오늘 갱년기 열 오르는증상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갱년기 열 오르는증상

 

갱년기란 여성분들이 나이가 많아지면서 난소가 이루어지지 않게 됩니다. 그래서 배란을 하지 않게되고, 여성호르몬이 생산이 되지 않기 떄문에, 월경을 하지 않게 되는 시기를 말합니다.

 

 

보통 40대 중반부터, 50대 중후반까지 개인마다 차이가 있지만 보통 비슷한 시기에 갱년기가 오게됩니다. 대표적으로 폐경이 일어나게되면서 심리적으로 불안정해지고, 우울해지기 쉽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트레스도 많이 받게되고, 우울감 또한 늘어나기 때문에 주변에서의 도움이 많이 필요합니다. 또한 여성호르몬이 줄어들기 때문에 감정변화가 심해집니다.

 

 

그리고 갱년기가 오게되면 많이들 겪으시듯이 혈관의 운동이 많이 변화되고, 이로 인하여 몸에 열이 오르는 증상이 느껴지고 안면홍조가 올 수 있습니다.

 

 

갱년기가 오게되면 그냥 시간이 해결해준다는 생각을 가지면 좋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약국에서 여성호르몬이 함유된 갱년기 약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우울증이 오기 쉽기 때문에 가족들의 도움이 많이 필요합니다.

 

 

안면홍조나 열 오르는증상이 심해진다면, 병원을 방문해보는 것도 좋은 해결법입니다. 전문의와 전문적인 상담을 하면 조금더 빨리 갱년기를 해결함은 물론, 심적으로 많이 편안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갱년기 증상에 도움되는 운동으로는 걷기운동, 등산, 자전거 타기, 골프, 수영 등 유산소 운동이 효과가 좋습니다. 운동을 하게되면 육체적으로도 도움이되는 것은 물론, 정신적으로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갱년기에 좋은 음식으로는 칡즙, 석류, 콩 등 식물성 여성호르몬이 든 음식들이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에, 위에서 말한 것들은 숙지하고 모두들 갱년기를 잘이겨내시길 바랍니다. 화이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