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우리가 비행기를 타고 어딘가에 여행을 가거나 방문을 할때 캐리어를 들고 갑니다. 하지만 캐리어는 사이즈와 규격에 따라 기내에 들고 탈수도, 아니면 꼭 수화물로 부쳐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기내용 캐리어 사이즈를 생각하지않고 사이즈가 더큰 캐리어를 가지고 갔다가 낭패를 보고 수화물로 부친 경험이 있을겁니다. 제가 기내용 캐리어 사이즈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기내용 캐리어 사이즈
보통 우리가 여행을 갈때는 짐의 무게가 너무 무거우면 여행이 힘들어지고 질이 떨어진다고 많이들 들어보셨을겁니다. 특히 가까운 제주도나, 중국, 일본을 가거나 여름철에 방문을 하면 짐이 많지 않게 됩니다.
그래서 요즘은 큰 캐리어를 가지고 가지 않고 기내용 캐리어 하나만 가지고 여행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기내용 캐리어 하나만 가지고가면 수화물로 부칠필요도 없고 간편하게 기내 수화물 보관하는 곳에 보관이 가능합니다.
기내용 캐리어 사이즈는 항공사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보통 20인치 내외의 캐리어는 모두 가능하기 때문에 보통 20인치 캐리어를 많이들 사고 활용하고 있습니다.
기내용 캐리어 무게 또한 제한이 있기 때문에 숙지하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항공사마다 차이가 있지만 보통 항공사는 10kg이상도 허용이 되지만, 저가항공인 경우 10kg를 넘으면 제한을 거는 경우도 있고 제가 대표 항공사들은 밑에서 하나씩 알려드리겠습니다.
대한한공 기내용 캐리어 사이즈와 무게는 1등석 이상일 경우 18kg 까지 허용이되고, 일반석일 경우 12kg 까지 가능합니다 그리고 캐리어의 사이즈는 세변의 합이 115cm 이내여야 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20인치 사이즈가 적합합니다.
아시아나항공 기내용 캐리어 사이즈와 무게는 10kg까지 허용이되고 대한한공과 동일하게 세변의 합이 115cm 이내여야합니다.
진에어 항공사는 세변의 합이 115cm 이내는 똑같고, 중량이 12kg 이하 까지 가능합니다.
제주항공과 에어부산은 세변의 합이 115cm 이하, 중량이 10kg이하인 수화물 1개에 한하여 기내에 가지고 탈 수 있습니다.
이번기회에 기내용 캐리어용으로 20인치 캐리어를 하나 구입하여 여행할때 사용하는 것이 어떨까요? 여행을 준비하며 설레임을 느끼는 것도 하나의 여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즐거운 여행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