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바나나 보관법

지방세 2020. 8. 30. 19:06

안녕하세요. 오늘은 바나나 보관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바나나는 노란색 과일로서 어린아이 부터 나이가 많은 어르신들까지 남녀노소 좋아하는 과일입니다. 간편하게 하나를 까서 먹기도 편하고, 달고 포만감도 주기 때문에 많이들 사랑하는 과일입니다. 하지만 바나나를 보관하다 보면 검은색으로 변하고 날파리가 꼬인적이 많으실겁니다. 저와 함께 바나나 의 효능과 보관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바나나는 다이어트에도 유명한 과일입니다. 100g당 90칼로리정도의 열량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바나나를 먹으면 포만감이 높고 식욕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식사대용으로 많이들 먹고 다이어트 식품으로 많이들 먹습니다.

 

 

그리고 바나나는 식이섬유가 많이들어있어 변비 예방 및 해소에 큰 도움을 줍니다. 식이섬유가 높아 장운동이 활발해지고 숙변을 보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바나나에는 멜라토닌이라는 성분이 풍부합니다. 멜라토닌은 수면을 취하는데 큰도움을 주기 때문에 불면증 예방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불면증이 있는 분들이라면 바나나를 챙겨드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바나나에는 비타민이 많이 들어있어 영양공급과 칼륨이 많이 들어있어 고혈압환자나 혈압관리에 도움이 되는 과일이므로 잘챙겨드시는게 좋습니다.

 

 

바나나 보관법

 

바나나는 사놓고 실온에 나두면서 빨리 드시는 방법이 가장 좋은방법입니다. 하지만 바로 다먹기는 어렵다보니 상온에 나두게 되면 검은반점이 생기면서 날파리가 생기거나 버린 경험이 많으실겁니다.

 

 

 

바나나는 열대지방이 원산지인 과일이라 수분이 많지 않기 때문에 냉장고에 보관할 경우 수분이 빠져나가 건조해져서 맛이 없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온보관을 하거나 냉동보관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바나나는 구입을 할때 약간 덜익은 것을 사는 것이 좋습니다. 구입을 해서 집에서 후숙성을 약간만해도 노랗게 변하면서 가장 맛있는 상태로 변합니다. 그리고 바나나는 바나나걸이를 하나 구입하시거나 없다면 옷걸이에 걸어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나나가 바닥에 닿지 않고 어딘가에 걸려있다면 아직 나무에 걸려있는 줄알고 숙성 속도가 약간 느려집니다.

 

 

우선 바나나를 보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검은 반점이 생기려고 할때가 가장 단맛이 강하고 맛있는 상태입니다. 이 상태에 모두 다 드시면 좋겠지만 보관을 하여야 한다면 냉동 보관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바나나를 하나씩 분리하여 꼭지를 잘라낸 후 랩에 돌돌 싸서 냉동 보관을 하시면 오래도록 먹을 수 있습니다. 껍질은 변할수 있으나 안에 과육은 단단한 상태로 잘 유지될 수 있습니다. 랩이 집에 없다면 신문지로 돌돌 말아서 보관하여도 무방합니다.

 

 

제가 알려드린 바나나의 효능과 바나나 보관법으로 바나나를 건강하고 맛있게 드시길 바랍니다. 모두들 건강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