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탄성코트 장단점

지방세 2020. 9. 2. 13:30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가 많이 하는 탄성코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파트나 주택에 이사를 하거나 새로 입주를 할때 탄성코트를 해야할지 말아야할지 고민이 많이 됩니다. 또한 주위에서 탄성코트를 하라고 조언을 하거나 하였을때 탄성코트가 무엇인지, 탄성코트를 하면 장점이 뭘까?, 탄성코트의 단점은 무엇인지 많이들 궁금했을텐데요. 저와 함께 탄성코트의 장단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탄성코트 장단점

 

탄성코트는 쉽게 말해 탄성이란 말은 주변의 힘을 받아 변형된 것이 힘을 제거하였을때 원래의 모양으로 돌아간다는 말입니다. 결국 고무를 말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무+코트를 말하는거고 탄성코트=고무코팅이라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쉽습니다. 쉽게 고무코팅을 하는 것을 탄성코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탄성코트는 보통 베란다나, 복도, 계단실등 벽면을 마감을 할 때 사용하는 것이고, 쉽게 두툼한 고무코팅을 벽에다가 바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탄성코트 장점

 

탄성코트를 하게 되면 장점은 코팅을 하기 때문에 방수 역할을 합니다. 고무는 물기를 막아주기 때문에 결로가 생기는 것을 막아 줄 수 있습니다. 습한곳에는 결로가 잘생길 수 있기 때문에 탄성코트를 하게되면 쉽게 막을 수 있습니다.

 

 

또한 곰팡이가 쉽게 생길 수 있는 곳에 탄성코트를 하면 곰팡이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탄성코트를 하게되면 인테리어 효과도 있기 때문에 미관상 보기도 좋습니다.

 

 

그리고 균열이 쉽게 생길 수 있는 내벽 쪽에 탄성코트를 하면 잔균열 등 크랙을 약간 막아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이들 탄성코트를 하고 코팅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물청소가 아주 간편합니다.

 

 

탄성코트 단점

 

탄성코트는 우선 다른 수성페인트에 비해 가격이 비쌉니다. 일반 페인트에비해 10만원 이상 비싸기 때문에 가격적인 부담감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공자의 능력에 따라 탄성코트의 내구성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초보자가 하게되면 꼼꼼히 바를 수 없기 때문에 꼭 시공시에는 전문가를 알아보고 시공경험이 많은 분에게 의뢰하시는 방법이 좋습니다.

 

 

우선 탄성코트를 하게된다면 인테리어 효과가 큽니다. 일반 페인트보다 코팅이 되어있기 때문에 깔끔하고, 물청소가 쉽기 때문에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새로 입주를 하는 집이면 꼭 하시고 들어가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공구업체 등 여러 업체를 알아보고 견적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싼것이 비지떡이라고 시공경험이 많은 업체를 조금 가격을 더주더라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모두들 탄성코트를 통해 인테리어 효과 및 곰팡이, 결로 방지해보는것이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