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프리바이오틱스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티비나, 인터넷, 뉴스 등에서 프리바이오틱스가 몸에 좋다는 것을 많이 보았을겁니다. 그런데 프로바이오틱스란 것도 들어보았고, 프리바이오틱스란 것도 들어 보았을겁니다. 오늘 프리바이오틱스의 효능과, 프로바이오틱스가 뭔지 알아보겠습니다.

 

 

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는 다른 것입니다. 쉽게 말해서 우리가 보통 먹는 유산균을 프로바이오틱스라고 부릅니다. 그리고 그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를 프리바이오틱스라고 부릅니다.

그리고 두가지 프리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를 합쳐 부르는 단어가 있습니다. 들어보셨을텐데, 신 바이오틱스라고 부릅니다.

 

 

쉽게 말씀드리면 우리 장속에 있는 유산균 1마리가 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를 먹으면 하루에 약 2000억 마리 이상으로 증식을 합니다. 그래서 요즘 프리바이오틱스(먹이)가 유행하고 많이들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프리바이오틱스 효능

 

프리바이오틱스를 먹게되면 장에 존재하는 좋은 유산균들을 증식을 시켜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위에 말씀드렸듯이 장내 좋은 유산균들과 프리바이오틱스를 먹으면 2000억 마리 이상으로 증식하기 때문에 장건강을 좋게 합니다.

 

 

또한 프리바이오틱스를 먹게 되면 비만의 원인이 되는 세균을 제거합니다. 프리바이오틱스로 인해 늘어난 장내 유익균들이 비만균을 제거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이어트 보조제로도 많이들 이용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프리바이오틱스의 한 종류인 프락토올리고당을 섭취하면 변비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프락토올리고당은 우리 몸에 분해 효소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장까지 쉽게 도착할 수 있기 때문에 장에서 우리 몸에 도움이되는 유산균들에게 먹이를 제공합니다.

 

 

장에서 프리바이오틱스를 먹은 유산균들이 많이 증식해서 변비는 물론 장을 건강하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변비해소에 큰 도움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변비 환자들은 섭취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프리바이오틱스는 과다 섭취하면 안됩니다. 프리바이오틱스를 몸에 좋다고 과다 섭취를 하게 되면 장내 유산균을 너무 과도하게 증식을 시킵니다. 그렇게 되면 장내에 가스가 많아지게 됩니다.

 

 

장내에 가스가 많아지면 복부가 팽만해집니다. 그리고 장내 운동이 너무 활발해지면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꼭 정해진 양을 복용하는 것이 장에 도움이 됩니다.

 

 

늘 뭐든 과하면 좋지 않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너무 과하게 복용하시지 마시고, 꼭 적정량을 먹어주어 장건강에 도움이 되도록 합시다. 오늘도 장 건강한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