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곰팡이 제거방법

지방세 2020. 9. 3. 23:30

안녕하세요. 오늘은 곰팡이 제거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요즘 날씨가 많이 습하죠? 비도 많이 오고 기온도 많이 올라가다 보니 집안 곳곳에 곰팡이가 많이 생기곤 합니다. 곰팡이는 미관상 보기도 좋지 않고, 건강에도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많이들 고민스러웠을 겁니다. 저와 함께 곰팡이 제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곰팡이 제거방법

 

곰팡이는 보통 영양분이 있는 곳에서 자라게 됩니다. 곰팡이는 먼지가 많고, 오염이 되있고, 유기물이 있는 곳에서 성장합니다. 여름철에 장마가 오거나, 태풍 및 홍수가 나게되면 습도가 많이 높아지게 되고, 물이 고이게 되면 곰팡이가 가장 잘 자랄 수 있는 여건이 됩니다.

 

 

곰팡이가 생긴 것을 빨리 제거해주지 않으면 주변으로 더 많이 번식을 하게됩니다. 그리고 곰팡이는 우리 몸에 악영향을 끼칩니다. 대표적으로는 피부질환을 일으킵니다. 그리고 기관지염, 천식 등 호흡기에도 큰 영향을 끼칩니다.

 

 

곰팡이 에방방법

 

곰팡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습기를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첫번째 방법으로는 커피가루를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커피가루는 장마철이나 태풍이 올때 습기 제거에 효과가 있습니다. 커피가루는 주변 카페에서 쉽게 구할 수 있고, 병이나 플라스틱에 담아서 습기가 많은 곳에 두면 좋습니다.

 

 

 

커피가루는 습기를 많이 흡수할 뿐만아니라 향이 아주 좋기 때문에 방향제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커피가루를 사용할 때는 말려서 건조하게 사용을 하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숯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숯은 습기 제거에 원래 유명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숯은 습기 제거 뿐만아니라 공기 정화능력이 있어 많이들 찾곤합니다. 숯을 이용해서 습기 제거를 하면 곰팡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로는 시중에 나와있는 습기제거 물품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대표적으로 아는 물먹는하마 등 습기제거용품을 사용하여 곰팡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곰팡이 제거방법

 

곰팡이를 예방하여 생기지 않았다면 가장 좋지만 이미 생긴 곰팡이는 제거를 해줘야합니다. 곰팡이 제거방법을 하나씩 알려드리겠습니다. 

첫번째로 욕실에 곰팡이가 생겼을 경우입니다. 욕실은 습도가 집에서 가장 높은 곳이라 곰팡이가 많이 생깁니다. 욕실에는 베이킹 소다를 이용하여 곰팡이를 제거하면 효과적 입니다.

 

 

베이킹 소다는 마트나 약국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고, 베이킹 소다와 물을 혼합하여 곰팡이가 있는곳에 뿌려둔뒤 10분정도 방치한 뒤 물로 헹구고 닦아준다면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는 벽지에 생긴 곰팡이 제거 방법입니다. 벽지에 곰팡이가 생긴다면 벽지를 갈아주고 안쪽까지 청소해주는게 가장 효과적이나, 약간 생긴 곰팡이는 집에서도 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 우선 곰팡이가 생긴부분에 주방세제와 물을 섞어 솔이나 장갑을끼고 손으로 문지릅니다.

 

 

 

곰팡이가 잘 안없어진다면, 소량의 락스나 표백제를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는 꼭 마스크와 장갑을 끼도록합니다. 그리고 곰팡이를 모두 제거한다면, 드라이기 등을 사용하여 꼭 바짝 마르게 건조 시켜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번째로는 주방에 생기는 경우입니다. 주방 타일 사이 실리콘에 많이 생기는데 이 부분은 똑같이 베이킹 파우더와 물을 섞어서 쓰는 방법과, 락스와 물을 섞어서 발라준 후 솔로 닦아주면 쉽게 제거가 가능합니다.

 

 

곰팡이를 제거할 때 락스나 표백제를 쓰는 경우에는 꼭 마스크와 장갑을 꼭 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세제와 락스는 절대 섞어서 쓰시면 안됩니다. 락스와 주방세제가 섞이게 되면 유독가스가 발생되기 때문에 인체에 유해하고 심하면 사망까지 이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모두들 안전에 유의하여 곰팡이를 제거하시길 바랍니다.

 

댓글